2021. 12. 16. 15:38ㆍ카테고리 없음

매물/시세 중개회원존 분양 리서치 내놓기 서비스플러스
종합부동산포털, 매물, 시세, 실거래가, 분양, 리서치, 매물의뢰, 창업지원, 컨설팅, 솔루션, 부동산뉴스 제공
부동산 빅데이터, 부동산114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114
종합부동산포털, 매물, 시세, 실거래가, 분양, 리서치, 매물의뢰, 창업지원, 컨설팅, 솔루션, 부동산뉴스 제공
www.r114.com
부동산114는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10월 1일~14일 전국 성인 남녀 415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GS건설 ‘자이’ ▲삼성물산 ‘래미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푸르지오’ ▲롯데건설 ‘롯데캐슬’ 순으로 높았다고 밝혔다.
중견건설사인 우미건설 ‘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9년 새로운 주택브랜드를 론칭한 한화건설의 ‘포레나’는 이번에 처음으로 10위권 아파트에 진입했다.
부동R114의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대상은 브랜드 상기도와 인지도, 선호도, 투자 가치 등 4개 평가 항목의 응답률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GS건설의 ‘자이’는 4개 평가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 1위로 꼽혔다. 삼성물산 ‘래미안’은 주요 항목에서 고른 인지도를 보였고, ‘공인중개사가 뽑은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1위로 뽑히기도 했다. 현대건설은 주거만족도와 건설사 상기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설문조사에는 고급 브랜드 관련 설문 항목이 새롭게 추가됐다. 설문자들은 ‘고급 브랜드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로 현대건설 ‘디에이치’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외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이 뒤를 이었다.